sub_visual

“인천여자고등학교 총동창회”

INCHEON GIRLS' HIGH SCHOOL ALUMNI ASSOCIATION

회장인사

회장인사사진

동문 여러분들께 드리는 말씀

존경하는 동문 선후배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랫동안 명문의 전통을 이어온 인천여자고등학교의 총동창회 회장 자리를 맡게 되었습니다.
저 개인으로는 큰 영광이지만, 젊고 활기찬 후배들처럼 창의적이고 활동적으로 동창회를 이끌 수 있을지 몹시 두렵고 걱정스런 마음입니다.
다만 맡겨준 직분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우리들 푸른 날의 추억이 깃든 동창회는 동문 여러분 모두의 광장입니다.
너나없이 활발히 참여하고 친교를 다질 수 있는 동창회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하려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도움말이 절실합니다.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바람직한 동창회가 되려면 모교의 역사를 잘 아는 오랜 경륜을 지닌 대선배들과 사회활동이 왕성한 중년의 동문들, 그리고 아이디어와 창의력이 넘치는 신세대가 원활하게 구성되어야 하고, 젊은 피를 계속 수혈해야 합니다. 인천여고 동창회도 한층 젊고 아름다운 모습을 갖추기 위해 푸릇푸릇한 후배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야 합니다.
젊은 후배들의 모교 사랑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선배들이 나서야 할 때입니다.

감히 제 경우를 말씀드린다면, 저는 졸업 후 고맙게도 모교에서 오랜 기간 후배들을 지도하는 교사로 봉직할 수 있었고, 모교에 있는 동안이나 다른 학교에서 근무하는 중에도 동창회 간사로, 혹은 부회장으로 훌륭한 선배들을 보필하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봉사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과분하게 회장 직책을 맡겨주시니 다시 감사하고 두려울 뿐입니다.

마지막으로 유명한 노래(You Raise Me Up) 한 구절을 빌려 여러분들의 도움을 청하고자 합니다.

“그대 나를 높이사 내가 정상에 우뚝 설 수 있게 하시고/ 그대 나를 높이사 내가 거친 풍랑의 바다를 걷게 하시고 /그대 나를 높이사 내가 초능력을 발휘하게 하시네.”

감사합니다.

인천여자고등학교 동창회장 유일곤